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참된 비용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참된 비용은 인권 옹호자로서 초점을 맞추고 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먹튀검증커뮤니티 러시아가 현재 파괴된 우크라이나 도시 마리우폴에서의 승리를 주장하고
“특별 군사 작전”이 궤도에 올랐다는 만담을 계속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한 저명한 러시아
인권 옹호자는 이 전쟁의 비용, 즉 인간의 생명을 위해 여기저기 파헤치기 시작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마리나 리트비노비치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어디에도 공식적인 데이터베이스는 없다.
지방행정과 읍면동 홈페이지, 지사 채팅방 등에서 조금씩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그녀는 “정부는 그 사망자들을 숨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공식적으로, 러시아의 마지막 사망자 수는 지난 달 말에 1,351명이었다. 서방 국가들과 우크라이나는
그것을 15,000명으로 추정했다. 리트비노비치는 그것이 약 5,000명 정도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녀 자신은 자신이 확신하는 것이 1,800개가 조금 넘는다고 생각한 것과 동일시했다.

한 주민이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의 우크라이나-러시아 분쟁 과정에서 파괴된 건물 부근을 바라보고 있다.
러시아,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 마크 저커버그 다른 유명 인사들의 새로운 제재 동참 금지

그녀는 정부가 징집병을 전투에 투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망자 중 18세와 19세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말했다. 리트비노비치 주지사는 또 “많은 고위 장교, 소령, 대령들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게다가, 그녀는 이 군인들이 죽은 방식에 대해 – 종종 앉아 있는 오리처럼 –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쟁이 아니라 쥐덫처럼 보였다”며 “영웅으로 죽었다고 쓰여져 있지만 끔찍한 것은 포격을 받았을 때 많은 사람들이 탱크에 앉아 있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사람들이 대가를 치르는 지휘관의 실수이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리트비노비치에 따르면, 그녀가 확인한 희생자들의 가장 큰 집단은 주로 이슬람교도 다게스탄이나 부랴트 출신의 젊은 남성들로, 시베리아 동부에서 온 토착민들이다. 두 지역 모두 출산율이 높고 경제적 기회가 적다.

“러시아가 비러시아인들의 죽음으로 이 전쟁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러나 멀리 떨어진 지역의 남성들을 위한 전쟁은 좋은 결과를 가져왔으며, 아마도 그것이 그들이 이 시점에서, 자발적으로 가는 이유일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리트비노비치는 일자리가 거의 없는 8명의 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 위험에 대한 혐오감처럼 삶의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들 중 많은 병사들의 월급이 약 1,800달러라고 주장했는데, 그녀의 계산으로는 다게스탄과 부랴티아의 주요 공급지구의 평균 민간인 급여의 9배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투 중 사망한 군인들의 가족은 7백만 루블을 받았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비율로, 약 8만 5천 달러를 받았습니다.

“인간의 삶은 아무런 가치도 없다. 이것은 무서운 이야기입니다,” 라고 리트비노비치가 말했습니다. “이 어머니는 러시아의 치료되야 한다는 것이다.”

4월 4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인민공화국 정부의 영토인 마리우폴에서 전투 중 파손된 마리우폴 극장의 모습.
4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인민공화국 정부령 마리우폴에서 벌어진 전투로 피해를 입은 마리우폴 극장 모습. (AP 사진/알렉세이 알렉산드로프, 파일)

소식 더보기

지난 3월, 러시아의 유일한 독립 여론조사기관인 레바다 센터는 러시아인들의 80%가 전쟁을 지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부 사람들은 그 여론조사들이 정확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지만, 레바다는 그 여론조사들이 반영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