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와 알-샤바브: 무장 세력을 물리치기

소말리아와 알-샤바브: 무장 세력을 물리치기 위한 투쟁

대담한 임명으로 소말리아의 새 정부는 한때 당국에 맞서 싸웠던 전 알-샤바브 투사를 내각에 포함시켰지만, 주말의 치명적인

호텔 포위는 집권자들의 힘든 과업을 상기시켜줍니다. 소말리아의 새 대통령 지난 5월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Hassan Sheikh Mohamud)

대통령은 15년간 이어진 이슬람 반군을 종식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선언했다.

3개월 후 알-샤바브는 역사상 가장 화려한 공격을 감행하여 수도 모가디슈의 대통령궁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호텔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30시간 동안 그것을 가졌습니다. 당국자들은 하야트 포위 공격으로 20명 이상이 사망하고 117명이 부상했다고 말했다.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이 그룹은 이웃 나라 에티오피아에 전례 없는 침공을 가했습니다.

소말리아와 알-샤바브

토토사이트 마치 새 대통령을 기만하는 것 같았습니다.

국제 외교관들은 이 복잡하고 조직적인 공격을 1,200명으로 추산되는 전투기를 계획하고 참여시키는 데 최소 18개월이 소요된 “게임

체인저”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미 아프리카 사령부 사령관인 스티븐 타운센드(Stephen Townsend) 장군은 무장 세력이 에티오피아 내 150km(93마일)를

침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룹이 이 뻔뻔스러운 공격을 감행할 수 있었던 한 가지 이유는 수년간의 전반적인 안정과 성장 이후에 에티오피아에서 갈등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2020년 11월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내전이 발발한 직후, 알샤바브 회원이 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소말리아와 알-샤바브

그는 “우리는 단순히 팔짱을 끼고 스스로를 파괴하는 에티오피아의 광경을 즐기고 있다”고 기뻐했다. “드디어 우리의 주적을

공격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정부를 지원하는 소말리아에 군대가 있는 지역 국가 중 하나입니다. 모하무드 대통령이 집권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2012년 첫 임기가 시작된 직후 그를 인터뷰했을 때 그는 2년 안에 무장 세력을 물리칠 것이라고 말했다.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가디슈에 기반을 둔 히랄 안보 싱크탱크의 모하메드 무바라크 회장은 “2012년보다 더 강력하고 정교하다”고 말했다.

알-샤바브는 평행 정부를 수립하고 광범위한 영토를 통제합니다.

그것은 통제하는 지역 안팎의 사람들에게 세금을 부과합니다. 모가디슈 주민들도 사법 제도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는 공식

법원보다 더 효율적이고 덜 부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단체는 계속해서 마음대로 공격하고 의회와 대사관, 유엔 및 외국 군대가 있는 중무장한 국제공항을 향해 박격포를 쏘고 있습니다.

알-샤바브가 알-카에다의 가장 성공적인 계열사로 묘사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모하무드 대통령은 알-샤바브가 무력만으로는 패배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8월 2일, 정부는 갈등을 끝내기 위한 새로운 전략의 일환으로 이전의 최대 적 중 한 명을 끌어들이는 과감한 도박을 했습니다.

나는 당시 모가디슈에 있었고, 차 안에서 친구들과 함께 장애물에 갇혔습니다.

한때는 아무도 차에서 내리라는 명령을 받고 시신을 수색하고 차량과 가방이 가는 빗으로 샅샅이 뒤지는 것에 대해 조금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작은 그늘에서 기다리면서, 수상의 대변인이 새 내각을 발표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는 휴대폰에 눈을 붙인

채 일종의 황홀경에 빠졌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