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존 심슨: 버려진 나라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존 심슨: 버려진 나라
전 세계적으로 전통적으로 미국의 지원에 의존해 온 국가들이 갑자기 재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매일 중국의 침략 위협에 시달리고 있는 대만이 특히 우려하고 있다. 한국, 일본, 서유럽, 영국은 그들에 대한 미국의 약속이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약속만큼 빨리 사라질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사설파워볼 불과 4개월 전만 해도 조 바이든 대통령은 자신감 넘치고 안심이 되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우리는 출구를 향해 성급하게 서두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책임감 있고 신중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할 것입니다. 파트너.”

그것은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 세대 동안 미국과 서구의 지원에 의존하던 나라가 갑자기 버려졌습니다.

마지막 영국군이 아프가니스탄을 떠나는 동안 대사 집으로 more news
블랙 호크와 험비: 탈레반의 군사적 이득
2001년 11월 탈레반이 서방의 지지와 함께 온건한 아프간 무자헤딘 연합에 의해 축출되었을 때 상대적 번영과 개인의 자유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5년간의 탈레반 통치가 가져온 극심한 빈곤 이후 카불과 그 나라의 많은 지역은 이제 거의 알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위에서부터 엄청난 부패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조용한 성장과 두려움의 부재도 있었습니다. 유아 사망률이 50% 감소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탈레반과의 전쟁은 보안 작전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군인, 경찰, 민간인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지만 작년에 11명으로

훨씬 적은 수의 서방 군인이 사망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보다 영국에 주둔한 미군이 훨씬 더 많았다. 약 2,500명의 소규모 서방군이 탈레반을 진압하고 국가를 안정되게 유지했습니다.

갑작스런 탈레반의 급증과 카불 함락으로 이어진 것은 서방군 철수 기한의 발표였다. 지금 아프가니스탄의 모든 것이 불확실하다.

소녀들이 좋은 교육을 받고 있던 학교와 대학은 거의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전국에서 보고된 바에 따르면 1996년부터 2001년까지 탈레반이 집권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지금은 거리에서 여성을 거의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Baghlan 지방에서 포크 싱어 Fawad Andarabi의 살해와 같은 지역 잔학 행위에 대한 보고가 자주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마을과 도시는 20년 동안 음악에 울려 퍼졌습니다. 지금은 탈레반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탈레반 지도부와 협상을 시작하고 있으며, 이전에 국가를 운영했던 탈레반 정권보다 조금 더 온건한

새로운 연정이 등장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불과 다른 주요 도시 외부의 진정한 권력은 Fawad Andarabi를 포크 가수로 린치한 종류의 친 탈레반 군벌들에게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탈레반 정권은 두 개의 분리된 내전, 즉 이슬람국가-호라산에 대항하는 내전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