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구르 성화봉송자, 중국 올림픽 성화 꺼졌다

위구르 성화봉송자, 중국 올림픽 성화 꺼졌다

위구르

파워볼사이트 TAIPEI, Taiwan (AP) — Kamaltürk Yalqun은 17세의 나이에 2008 베이징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성화 운반을 돕도록 선발된 여러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오늘날 그는 중국이 위구르 소수민족 커뮤니티를 대우하는 것에 대해 다가오는 동계올림픽 보이콧을 촉구하는 미국 활동가입니다.

Yalqun은 현재 망명 생활을 하고 있는 보스턴에서 전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파워볼 추천 그가 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가한 후 중국 서부 신장 자치구의 대표로 올림픽에 참가한 이래로 베이징은

이슬람 위구르족에 대해 가혹한 정책을 시행하여 얄쿤의 가족을 분열시켰습니다.

올림픽 성화가 금요일 개막식과 함께 베이징으로 돌아오면서 개최국이 위구르인 및 기타 소수 민족에 대한 대우를 강조하면서 이 대회가 다시 세계적인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위구르 성화봉송자,

연구원들에 따르면 당국은 지난 몇 년 동안 약 100만 명 이상의 소수 민족을 대규모 수용소에 가두었으며 대부분이 위구르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권 단체들은 이를 ‘제노사이드 게임’이라고 불렀고, 미국과 다른 국가들은 행사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주도하는 데 인권 침해를 인용했습니다.

중국은 인권 침해를 “세기의 거짓말”이라고 부르며 일체의 인권 침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신장 자치구의

정책을 테러와의 전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설명합니다.

Yalqun은 중국의 첫 번째 올림픽에 참가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런 감정은 아버지가 사라진 후 사라졌다.

2016년, 위구르 문학에 관한 책의 편집자인 Yalqun Rozi는 중국 국가를 “전복”하려 시도한 혐의로 체포되어 15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Yalqun은 아버지를 다시는 본 적이 없습니다. 5년 후 국영 방송인 CGTN이 제작한 Xinjiang 다큐멘터리에서 아버지를 살짝 보았을 뿐입니다.

Yalqun은 2014년 대학원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가 지금까지 머물고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Yalqun은 보스턴에서 동계 올림픽 보이콧을 요구하는 시위에 정기적으로 합류했습니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열린 2008년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티베트 활동가들은 지역 사회에 대한 베이징의 탄압에 반대하는 시위를 했습니다.

Yalqun은 그 당시에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고 말합니다. 정치에 관심이 없는 고등학생으로서 그가 아는 ​​것은 수도에

가서 올림픽을 청소년 캠프의 일부로 볼 기회가 있다는 것뿐이었습니다.more news

Xinjiang 교육 관계자는 소수의 학교에서 최고의 학생을 뽑았고, 그 후 대인 관계 및 영어 능력에 대해 공산주의 청년

동맹 지역 지부의 인터뷰를 받았습니다. 뽑혔다는 전화를 받고 얄쿤은 기뻤다.

“당신이 자원봉사자든, 성화봉송자든, 아니면 그저 청중(회원)으로 참석했든, 모두가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베이징의 올림픽 위원회는 나중에 Yalqun도 성화봉송 주자로 선택했습니다.

달리기의 아침은 7월의 더운 날이었고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다고 그는 말했다. 그와 다른 사람들은 친황다오(Qinhuangdao)

시 해안의 만리장성 동쪽 끝에서 시작된 구간을 운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