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새로운 영화 검열법 통과

홍콩 새로운

토토사이트 홍콩, 새로운 영화 검열법 통과
홍콩 입법부가 중국의 국가 안보 이익을 침해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영화를 금지하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켰으며,

이는 홍콩의 표현의 자유에 대한 최근 타격입니다.

법 위반에 대한 처벌은 최대 3년의 징역과 $130,000(95,000파운드)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비평가들은 이 법안이 활기찬 지역 영화 산업을 억누를 것이라고 말합니다.
작년에 중국은 홍콩에 국가보안법을 제정하여 반대 의견을 사실상 불법화했습니다.More News

2019년 대규모 민주화 시위 이후에 나온 이 법안은 분리, 전복, 테러, 외국 세력과의 결탁을 범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반대 의견을 진압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중국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영화 검열법은 반대가 없는 입법부에서 승인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시 행정부에서 두 번째로 강력한 인물인 비서실장에게 영화가

“국가 안보를 위협할 수 있는 활동을 지지, 지원, 미화, 장려 및 선동”하는 것으로 밝혀지면 허가를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전문가와 콘텐츠 제작자들은 온라인에 게시된 영화에는 적용되지 않는 법안이 창의성과 표현의 자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홍콩 새로운

올해 칸 영화제에서 2019년 시위에 대한 다큐멘터리 《우리 시대의 혁명》을 선보인 영화 제작자 키위 차우는 로이터 통신에 이 법이 “자기 검열을 악화시키고 영화 제작자들의 두려움을 부추길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Martin Yip, BBC News Chinese, 홍콩

이 법안은 연장된 의회 임기의 마지막 회의에서 간단한 손 거수를 통해 통과되었습니다. 입법부의 반대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의원들은 여전히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룩정흥 의원은 창의성을 저해한 것은 검열법이 아니라 정치영화라고 주장했다. 법학 교수이기도 한 또 다른 의원인 Priscilla Leung은 이 법안이 인권법을 완전히 준수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그녀는 그러한 영화가 젊은이들을 “세뇌”하는 것을 막고자 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확실히 걱정할 것입니다. 홍콩 침례 대학 영화 아카데미의 케니 응 박사는 새로운 법으로 인해 이미 승인된 영화가 철회될 경우 영화 배급사가 걱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회의원들은 완전히 새로운 선거법에 따라 12월에 총선이 치러지는 만큼 다시 공직을 되찾을 준비를 해야 할 때다.
예술 산업은 새 법 이전에도 이미 표적이 되고 있었습니다. 6월에 지역 극장은 2019년 시위에 관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다큐멘터리 Inside The Red Brick Wall을 상영했고 배급사는 정부 기금을 잃었습니다.

도서 출판사들은 자체 검열을 인정했으며 최대 규모의 민주주의 신문인 Apple Daily는 올해 초 국가 안보 조사 중에 폐쇄되었습니다.

한편, 많은 반대파 인사들은 이미 감옥에 있거나 망명 상태입니다. 홍콩에는 항상 보안법이 있어야 했지만 인기가 없었기 때문에 통과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중국이 중국이 권위에 대한 심각한 도전으로 간주되는 문제를 처리할 법적 프레임워크를 갖추도록 하기 위해 개입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